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5년 추석연휴 미국 뉴욕 여행 1일차 계획(수상택시, MoMA, 록펠러센터, Times Square)

by info100toyou 2025. 5. 20.

유용한 미국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백입니다. 미국 뉴욕에 처음가시는 분들은 아마도 뉴욕 여행 코스를 짜기가 제일 어려우실 겁니다. 저는 예전에 혼자 뉴욕을 여행한 적이 있으며, 그때 경험으로 이번 가족여행도 유사하게 코스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그 당시에는 Pier83에서 출발하는 수상택시를 타고 주요 거점으로 이동했는데, 이번에도 유사한 수상택시를 활용한 여행을 계획중입니다. 오늘은 1일차 여행계획으로 수상택시 탑승, Museum of Modern Art, 록펠러센터 및 Time Square 여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일차 일정 요약

1. 오전10시~12시 : 수상택시

2. 오후1시~4시 : Museum of Modern Art

3. 5시~7시 : 록펠러센터 전망대

4. 8시 : Times Square

오전일정 : 수상택시 탑승을 통한 주요명소 관람

뉴욕 수상택시를 통한 여행경로 관련 정보입니다.

제가 이전 블로그에 소개한 것 처럼, 저는 Penn Station과 가까운 곳에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호텔에서 Pier 83 항구까지는 도보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25년 5월 기준으로 Circle line 수상택시 이용가격은 1인당 52$입니다. 이 수상택시를 이용할 때 가장 큰 장점맨하탄을 한 바퀴 완전히 돌면서 주요 관광지를 모두 수상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One World Trade Center 를 볼 수 있으며, 자유의 여신상 근처로 근접하여 택시가 이동하므로 사진 촬영하기 매우 좋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또한 뉴욕 사진 촬영 명소인 브루크린브리지, 맨하탄브리지, 유엔본부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이며, 1일 2회만 운영하므로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여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2시간이며,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주요명소 관람 후 효율적으로 오후 일정을 운영할 수 있으므로 첫날 여행 오전은 수상택시 탑승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12시에 Pier 83으로 돌아오시면, 이제 맛있는 점심을 드시고 Museum of Modern Art 로 이동합니다.

오후일정 : Museum of Modern Art

Museum of Modern Art 에 전시중인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작품 사진입니다.

Museum of Modern Art에서만 볼 수 있는 세계적인 명화로는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The Starry Night)파블로 피카소의 아비뇽의 처녀들( Les Demoiselles d'Avignon)앤디 워홀의 골드 마릴린 먼로(Gold Marilyn Monroe)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뉴욕 Museum of Modern Art에는 유명작가의 명화 뿐만 아니라, 작가가 유명해 지기 이전 초기작품, 다양한 기법을 시도한 작품들도 동시에 전시하고 있어 저는 반드시 방문해야 할 명소라고 생각했습니다. 별이 빛나는 밤에 작품 앞에서 서 있으면서, 피카소가 저와 똑같은 자리에서 이 명화를 수많은 시간을 들여 그렸다고 생각하니 정말 감회가 새로웠으며, 저와 같은 사람이 많은지, 모두들 명화 앞에서 떠나지 못하고 오래동안 서있는 모습을 보며 많은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가족들과 함께 뉴욕을 여행 중이라면, 아이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기에 저는 Museum of Modern Art를 반드시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Museum of Modern Art 운영시간은 10:30부터 17:30까지이며, 성인 요금은 $30, 학생은 $17입니다. 현장에서도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많은 시간 대기할 수도 있으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야간일정 : 록펠러센터 및 Times Square

Top of the rock에서 바라본 야경 사진입니다.

이후에 록펠러센터로 이동해 Top of the Rock 전망대로 이동합니다. 운영시간은 자정까지이며, 밤이 깊어질 수록 사람들이 너무 많아지므로, 저는 해가 질 무렵에 가려고 합니다. 전망포인트로는 70층 옥상전망대, 69층 실내전망대가 있으며, 남쪽으로는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다운타운, 자유의 여신상까지 볼 수 있습니다. 현장 매표소는 록펠러 플라자 지하에 있으며, 요금은 성인기준 $40입니다. (어린이 6~14세는 $34) Museum of Modern Art에서 록펠러 센터까지 이동하는 구간에도 정말 높은 빌딩들이 많이 있습니다. 록펠러센터에서 가족들과 함께 뉴욕의 경관을 감상하시고 추억을 만들 사진을 많이 찍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Times Square로 이동하여 역동적인 뉴욕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타임스퀘어 사진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오전 수상택시부터 Museum of Modern Art, 록펠러센터, Times square까지 이동하는 첫째날 동선을 구성해 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느끼시겠지만, 제가 적은 일정도 결코 여유롭게 다니는 일정이 아니므로, 너무 힘드실 것 같은 경우 Museum of Modern Art 관람시간을 줄이거나, 록펠러센터 일정은 제외하는 등의 방식으로 조절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 동선은 제 경험으로 보았을 때 가장 효율적으로 많은 곳을 둘러보기 좋은 일정이므로, 여러분에게도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내일은 2일차 일정 구성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