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년 추석연휴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이며,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알아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기간동안 휴가 없이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으므로, 가족 및 연인과 또는 혼자 해외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 판단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고민하는 시기이지만, 조금만 일찍 준비하고 예약한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번 추석연휴기간 뉴욕여행 항공권 추천 예약시기 및 공항 정보와 인천에서 뉴욕까지 직항 및 경유 비교, 25년 뉴욕여행 추천일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뉴욕여행 항공권 추천 예약시기 및 공항정보
추석 연휴가 긴 만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연휴가 10월임을 고려할 때, 8월부터는 가격이 빠르게 오를 것입니다. 따라서 10월까지 5개월이 남은 지금이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예약하기 최적의 시기입니다. 아무리 늦어도 6월 중에는 예약을 완료한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석 뉴욕 여행을 고민중이라면 반드시 6월 전에 예약 완료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공권 정보를 확인할 때 저는 네이버 항공권, KAYAK, Skyscanner, Expedia를 이용합니다. 네이버 항공권 사이트도 좋지만 Skyscanner 처럼 전세계 항공권을 모두 검색하는 사이트도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뉴욕에는 공항이 JFK(존에프케네디공항), EWR(뉴어크공항), LGA(라과디아공항) 3곳이 있으며, 라과디아공항이 가장 가깝고 JFK 공항이 가장 멀지만, 공항에서 맨하탄 중심부까지 버스 등 대중교통이 매우 잘 연결되어 있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따라서 뉴욕 항공권 검색 시에 어느 공항으로 착륙하는지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저렴한 항공편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지도로 뉴욕 공항을 알려드리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인천에서 출발하여 뉴욕에 내릴때는 JFK공항으로 내리는데, 인천으로 돌아가는 항공기는 EWR(뉴어크)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뉴욕에 도착 및 한국으로의 귀국 시 공항이 다르면, 숙소 예약도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위 정보는 중요하게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에서 뉴욕까지 직항 및 경유 비교
첫번째로 인천에서 뉴욕까지 직항은 14시간이 소요되며, 뉴욕에서 인천까지 직항은 15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비행기에서 14~15시간 이코노미로 앉아있는 건 너무 힘든일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거리가 먼 뉴욕까지의 행복한 여행이니까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은 직항편 이용 시 JFK 공항에서 이착륙하며, 에어프레미아 또는 다른 항공사들은 EWR 뉴어크 공항을 주로 이용합니다. LGA 라과디아 공항은 미국 국내선(Southwest 등)이 대부분 이착륙하는 공항입니다. 두번째로 뉴욕까지 갈 때 주요도시(애틀란타, 시애틀) 경유하여 가는 여정은 17~18시간, 한국으로 귀국시에 애틀란타 공항 경유 시 19~2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직항 비행시간도 매우 힘든데, 경유로 오면 적어도 4~5시간이 추가됩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이점이 크다면 경유 항공편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서 위 정보들을 종합한 최종일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5년 뉴욕여행 추천일정

이번 추석 연휴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총 7일 연휴입니다. 저보다도 더 빨리 항공권을 예매하신분이 많아서인지, 아니면 항공사 및 여행사들이 해당기간의 항공권을 선점해서인지 이미 연휴기간의 항공권 가격이 많이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가성비 여행을 중시는 인포백이 확인한 결과, 10월 3일에 출발하여 10월 8일에 돌아오는 일정의 왕복 직항편은 약 370만원이며, 경유항공편(출국시 18시간, 귀국시 20시간 30분)은 약 250만원입니다. 반면 9월 30일에 출발하여 10월 5일에 돌아오는 일정의 왕복 직항편은 약 300만원이며, 경유항공편(출국시 17시간 30분, 귀국시 19시간 10분)은 159만원입니다. 따라서 인포백은 조금 힘들지만, 그리고 가족에게 약간 미안하지만 9월 30일 ~ 10월 5일 여행을 경유 항공편으로 다녀오고, 10월 8일까지 집에서 푹 쉬다가 출근하기로 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보실 수 있듯이 연휴에 항공권 가격이 거의 2배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휴가를 활용해서 조금 먼저 미국 여행 다녀오고 연휴 후반부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신 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신다면, 분명 조금은 힘들었지만 가성비 높은 행복한 여행을 다녀왔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5년 추석연휴기간을 활용하여 행복하게 뉴욕을 다녀오기 위한 뉴욕여행 항공권 추천 예약시기 및 공항 정보와 인천에서 뉴욕까지 직항 및 경유 비교, 25년 뉴욕여행 추천일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추석여행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생각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공권은 매일 가격이 조금씩 변동되므로, 최소 1주일은 다양한 사이트를 검색하시고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제 항공권 예약 내용을 바탕으로 JFK 공항 또는 뉴어크공항 주변 숙소 관련 정보를 준비해서 블로그에 공유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