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5년 추석연휴 미국 뉴욕 여행 숙소 추천(JFK 공항, 맨하탄, 뉴어크 공항)

by info100toyou 2025. 5. 20.

안녕하세요! 저는 25년 추석 연휴에 뉴욕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항공권은 제 블로그에 언급한 것 처럼 JFK 공항에서 착륙하고 뉴어크 공항을 통해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나름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했는데, 숙소를 너무 비싸게 잡으면 안되므로, 오늘도 제가 검색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JFK 공항과 뉴어크 공항 모두 접근성이 매우 좋지만, 가격도 차이가 많이나고, 공항 주변에서 맨하탄 중심부를 방문하는데에도 차이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JFK 공항 주변에서 하루 숙박하고, 맨하탄 중심부에서 이틀, 뉴어크 공항에서 하루 숙박하기로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따라서 제가 선택한 JFK 공항, 맨하탄, 뉴어크 공항 주변 숙소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JFK 공항 주변 추천 숙소

JFK 공항 주변 숙소 가격을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저는 아마 JFK 공항에 도착하고 나면 매우 지쳐있을 예정이며, 공항 도착시간은 오후 3시경이나 미국 입국수속 및 수하물을 찾고 나면 매우 피곤한 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JFK 공항에서 맨하탄으로 들어가는 대중교통 수단 중 버스는 오후 7시에서 8시 사이가 마지막 버스이라, 마지막 버스가 떠나기 전에 공항에서 미국 입국 수속하기가 어렵다면 JFK 공항 주변에서 하루 머물러야 합니다. 저는 오후 3시에 내려서, 가족들과 함께 수속을 빨리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JFK 공항 주변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평균 가격은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20만원 후반에서 30만원대이며, 저는 공항 터미널에서 가까운 숙소로 예약했습니다. 공항 터미널에서 가까운 곳으로 예약한 이유는 첫번째로 공항에서 숙소까지 셔틀버스를 제공하므로 숙소 이동비용을 아낄 수 있고, 두번째로 다음날 아침에 맨하탄으로 들어가는 버스를 JFK 공항에서 편리하게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격만 보고 공항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곳으로 숙소를 잡으면, 다음날 맨하탄으로 들어갈 때 막대한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따라서 JFK 공항 주변 숙소는 반드시 공항까지 셔틀버스가 제공되는 곳으로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날짜가 임박할 수록 가격이 매우 비싸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숙소 예약도 빠르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 팁으로 JFK 공항에서 맨하탄까지 이동은 Air Train 및 지하철을 탑승하시면 약 60분에서 70분 사이 소요됩니다.

맨하탄 숙소 추천

맨하탄 숙소 및 Penn Station 위치 정보가 담긴 지도입니다.

맨하탄에 있는 숙소는 기본적으로 가격이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30만원 초반대의 호텔도 찾을 수 있습니다. 뉴욕여행은 사실 도보여행입니다. 차량을 렌트해서 여행하기는 매우 제한되며, 맨하탄 남쪽부터 위 센트럴파크까지 다양한 곳을 걸어서 다니는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다음편에서 맨하탄에서 꼭 방문해야 할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JFK 공항에서 에어트레인을 탑승하여 맨하탄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만약 짐이 많으시다면 반드시 에어트레인과 LIRR(롱아일랜드 철도)를 탑승해서 이동하세요. 버스 탑승은 비추천합니다. 제가 에어트레인과 지하철을 탑승하면 Penn Station에 도착하게 되며, 숙소까지 이동하는데 소요시간은 도보로 약 15분입니다. 저에게는 가족과 수하물 가방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동동선이 길면, 여행 시작하기 전에 지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반드시 짐이 있을 경우에는 이동 동선을 최소화해야합니다. 따라서, Penn Station에서 내려서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숙소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리며, 체크인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시더라도 호텔 프론트에서 수하물을 보관해주기 때문에 짐을 최소화한 상태에서 뉴욕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호텔 가격이 좀 비싸지만, 맨하탄까지의 이동시간, 대중교통 가격 등을 고려한다면 이 방법이 최상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JFK 공항에서 맨하탄까지 이동방법을 비교한 정보입니다.

 

뉴어크 공항 주변 숙소 추천

뉴어크 공항 주변 숙소 정보입니다.

맨하탄에서 여행을 끝내고 다음날 한국으로 출발을 위해 뉴어크 공항 주변 숙소로 이동해야합니다. 동일하게 펜스테이션에서 NJ Transit을 이용하여 뉴어크 공항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시간은 약 50분 소요되며 공항에서 내리고 나면, 마찬가지로 호텔에서 제공하는 셔틀버스를 탑승하여 호텔로 이동합니다. 저는 다음날 새벽 6시에 출발하는 일정이어서, 호텔에서 공항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최소화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뉴어크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로 예약했으며, 가격은 맨하탄이나, JFK 공항에 비해 약 10~15만원 저렴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체크아웃하는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조식 등의 옵션은 제외하고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 상 뉴어크 공항 주변에는 아무것도 없으므로 간단히 드실 음식을 미리 구매해서 호텔로 들어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미국에서의 여행을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숙소 예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지금까지 JFK 공항, 맨하탄, 뉴어크 공항 주변의 숙소 정보를 제 실제 예약을 바탕으로 정리했습니다. 저보다 여행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더 좋은 팁을 가지고 계시겠지만, 저처럼 제한된 시간내에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저렴하면서 평점이 높은 숙소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미국 뉴욕 여행 계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인포백은 다음 블로그 글에서 맨하탄 필수 방문코스에 대해 자료를 정리하여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